체내 삽입 포도당 수치 직접 측정 기능…5분 간격으로 하루 최대 288번까지 실시간 결과 확인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최근 연속혈당측정용 전극(이하 센서) ‘가디언3 센서’를 출시했다.

메드트로닉 '가디언 3 센서' 이미지

이번 가디언3 센서는 당뇨병 환자에게 혈당 및 혈당 변동 추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연속혈당측정기 ‘가디언커넥트 시스템’과 연속혈당 측정 기능이 연동되는 인슐린펌프 ‘미니메드 640G’에 포함되는 소모성 재료로, 체내에 삽입되어 포도당 수치를 직접적으로 측정하는 기능을 한다.

가디언 커넥트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사용자 및 보호자는 최대 60분 앞서 고혈당과 저혈당을 사전 예측하는 알람을 수신할 수 있어, 이에 다른 적절한 대처와 적극적인 혈당 관리를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연속혈당측정기를 통한 혈당 관리의 편의성과 유용성을 확대하기 위해 △높은 혈당 측정 정확도 △복부와 팔에 착용 가능 △얇고 부드러운 센서 디자인으로 이물감 최소화 △착용 후의 혈당 측정 준비 시간 최대 40분까지 단축 △1회 사용 시 7일(168시간) 동안 연속으로 혈당 측정 등의 기술을 갖췄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혈당 관리가 가능한 가디언커넥트 시스템에서는 체내 포도당 수치를 5분 간격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288번까지 실시간 측정 결과를 알 수 있다.

또한 현재의 포도당 수치 및 변화 속도를 분석해 저혈당과 고혈당을 사전에 예측, 경고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급작스러운 혈당 변화로 인한 위험 상황에 대비할 수 있다. 미니메드 640G에서도 연속혈당측정 시스템 연동을 통해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저혈당이 예측되는 상황에서 인슐린 주입을 자동 중단해 저혈당 발생을 줄인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동우 당뇨사업부 총괄 및 사업개발 상무는 “기능적 면에서 개선된 가디언3 센서의 출시로 연속혈당측정기를 사용한 혈당 관리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 당뇨병 환자들에게 더 편리하고 효과적인 혈당 관리 및 당뇨병 치료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디언커넥트 시스템과 미니메드 640G의 구입 문의 및 가디언3 센서를 비롯한 메드트로닉의 연속혈당측정기와 인슐린펌프 관련 액세서리 제품의 구매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메드트로닉 E-shop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