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메드트로닉코리아는 20일 Great Place To Work (GPTW) Institute Korea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메드트로닉 아태지역 및 한국 대표를 겸임하는 이희열 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대외협력부 이상수 전무는 ‘GPTW가 선정한 혁신리더,’ 같은 부서의 이승희 부장은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워킹맘 100인’에 선정되며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올해 GPTW 시상식에서 총 4개 부분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신뢰경영을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는 회사를 선정하는 제도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신뢰 지수 평가 결과, 특히 자부심(Pride) 및 존중(Respect)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직원들의 역량 개발, 성과에 대한 보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소통과 참여가 활발한 긍정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직원들이 일과 생활에서 균형을 이루고, 보다 자율적인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 연휴 전후 특별 휴가 제공, 금요일 3시 조기 퇴근 등 성과 기반의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간의 소통을 장려하고 즐거운 사내 문화를 만들기 위한 매주 월요일 점심 제공(Monday Delight), 무료 사내 카페 ‘블루 플래닛’ 운영, 매달 1회 전문 마사지사 방문 프로그램 등 직원들의 피로회복과 재충전을 돕는 ‘You Deserve It 캠페인’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