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종 펩타이드·고기능 성분 중심 포뮬러로 정밀 안티에이징 솔루션 제안
현대약품 - 랩클
[의학신문·일간보사] 현대약품 펩타이드 기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랩클(Labcle)’이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고기능 퍼스널케어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있다. 현대약품의 ‘랩클’은 2023년 11월에 아마존US에 입점하며 북미 시장에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대약품이 2021년 3월 론칭한 ‘랩클’은 제약 기반의 임상 기술력을 클린 뷰티에 접목한 스킨케어 브랜드로, 20종의 펩타이드와 고기능 성분 중심의 포뮬러를 통해 정밀한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안한다. 특히 과피를 발효한 업사이클링 원료를 펩타이드와 배합해 사용하고,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라인을 통해 내세우며 대한민국 대표 기능성 클린뷰티 브랜드로 활약하고 있다.
◇주요 제품 소개= 대표 제품인 ‘랩클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 라이징 토너’는 주름개선, 탄력, 보습 기능의 펩타이드를 고농축 제형으로 함유해 토너 이상의 보습과 탄력 개선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임상을 통해 100시간 지속 보습력과 피부 층별 속보습 4.3% 개선, 피부 광채(윤기) 1.6%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랩클 펩타이드 크림 스킨 모이스처 라이징 토너’는 2021년 글로우픽 토너 부문 1위와 높은 소비자 재구매율을 기록하며 랩클 시그니처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랩클 비건 수딩 워터패드’는 수분 부족성 지성 피부 관리에 특화된 제품으로,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와 머거워트, 모란, 황벽나무 등 천연물 및 발효물이 과학적으로 배합된 에센스와 부드럽고 푹신한 질감의 70mm 빅사이즈 목화솜 라운드 패드로 구성됐다.
에센스는 이탈리아 비건 인증(V-label)과 독일 더마테스트 인증을 획득했고, 패드는 한국 비건 인증, 로하스 인증, 생분해 가능 인증, 오코텍스 인증 등 비건, 섬유 안정성, 섬유 생분해성에 대한 친환경 인증을 취득했다.
‘랩클 비건 수딩 토너’와 ‘랩클 비건 수딩 크림’은 펩타이드와 약모밀 추출물, 가시대나무 수액 등 자연 유래 성분을 조합, 수분 증발을 차단해 피부 보습과 쿨링 효과를 높인 랩클만의 독자 성분 ‘수딩콤플렉스’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백미꽃추출물’을 사용해 지복합성, 민감성 피부도 순하게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저자극 보습 라인이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랩클 비건 수딩 토너’는 랩클만의 ‘수딩콤플렉스’로 보습, 쿨링 효과와 진정 및 각질 케어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피부의 수분유출을 최소화해 각질 정돈에 도움을 주는 ‘스킨 실링 시스템’을 적용, 빠른 흡수로 매끈한 피부를 완성시킨다.
‘랩클 비건 수딩 크림’은 랩클 독자 구성 ‘수딩콤플렉스’에 특허 ‘아쿠아 세라마이드’가 피부 각질 15층까지 깊숙이 침투, 강력한 보습 충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랩클 비건 미네랄 선스크린’은 피부 위 얇은 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튕겨내는 방식의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을 갖췄다.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 범위가 넓고 피부에 더욱 순한 ‘징크옥사이드’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인증을 비롯 저자극, 민감성 피부사용 적합, 논코메도제닉(여드름성 피부적합성), 블루라이트 차단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커머스 중심 채널 확장= ‘랩클’은 고기능 성분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정제된 포뮬러를 구축해 왔으며, 화해 랭킹 입점과 비건 인증 획득, 민감 피부 대상 인체적용시험까지 다양한 신뢰 지표를 확보했다. 앞으로도 이커머스 중심 채널 확대를 통해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에서 ‘랩클’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자료제공= 현대약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