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마존-일본 큐텐-중국 티몰 등 글로벌 주요 온라인몰 입점
동아제약 - 파티온
[의학신문·일간보사] 동아제약은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HealthCare산업 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혁신적 제품·서비스 개발’이라는 비전 아래 소비자들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소화제 ‘베나치오’, 흉터치료제 ‘노스카나’, 여드름치료제 ‘애크논’, 피부색소치료제 ‘멜라토닝’, 종합감기약 ‘판피린’, 어린이 해열제 ‘챔프’), 의약외품(피로회복제 ‘박카스’, 구강청결제 ‘가그린’), 건강기능식품(미니막스, 오쏘몰) 등을 주 사업분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글로벌 Healthcare 시장은 다양화되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제약산업과 식품산업 등의 비제약산업 간의 경계가 모호해져 가고 있다. 이에 따라 동아제약은 발병 후 치료가 아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예방의학과 신규기능성 제품 개발에 연구역량을 집중하여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2019년 트러블 케어 전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론칭을 통한 화장품 사업 진출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피부의 운명을 켜다’라는 뜻의 파티온(FATI+ON)은 2019년 론칭 후 2022년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문제적 피부를 위한 더마 솔루션’이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트러블 피부를 위한 노스카나인 라인을 출시했다. 노스카나인의 핵심 성분인 ‘헤파린RX콤플렉스’는 9년간의 연구를 바탕으로 탄생한 동아제약의 특허 성분이다. 트러블로 인한 붉고 예민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 트러블케어 대표 브랜드 자리매김= 파티온의 주력 제품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트러블을 10배 더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급속 진정 세럼이다. 이 제품에는 소듐헤파린·판테놀·알란토인·쑥잎추출물 등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RX콤플렉스(Heparin RX Complex)’가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 피지 조절 불균형, 외부 자극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색 등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파티온은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을 비롯해 트러블 크림, 흔적 앰플, 흔적 리페어 크림, 선크림, 스팟 패치 등 다양한 트러블 집중 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트러블 전문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파티온 공식몰과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트러블케어 화장품으로 인지를 높이며 주요 유통처인 올리브영 온라인몰 판매 1위(2023.2.18, 2023.3.3, 2025.1.15)를 차지하고, 뷰티 플랫폼인 ‘2024 화해 어워드’에서 트러블 효능 효과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트러블케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3년간 매출현황을 살피면, 지난 2022년 60억원 매출에서 2023년 132억원으로, 그리고 지난해 213억원으로 급성장 하고 있다. 이러한 국내 성장을 바탕으로 미국·중국·일본·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현재 파티온은 미국 아마존, 일본 큐텐과 라쿠텐, 중국 티몰과 도우인, 베트남 쇼피, 틱톡샵 등 주요 온라인몰에 입점되어 있고, 제품의 효능효과를 기반으로 K-더마 화장품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또한 미국 워너브라더스의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과 협업한 기획세트 출시, 캐릭터 파우치, 포스트잇, 볼펜 등 캐릭터 IP를 활용해 MZ소비자들을 공략하는 다양한 굿즈 제품을 선보였다.
◇더마사업부 파티온 카페 운영 제품 전시= 동아제약 더마사업부는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동아제약 도산오피스에 위치해 있다. 도산오피스 지하 1층에 ‘파티온 카페’를 운영 중이며, 음료 및 디저트판매 뿐만 아니라, 파티온 제품도 전시되어 있어 직접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 자료제공= 동아제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