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F(상피세포성장인자) 작용 기반 기미 제거 입소문 타고 빅히트 조짐
기미 앰플 2000만병 누적 판매 여세 몰아 ‘이지듀 여름 에디션’ 선보여
대웅제약 - 이지듀
[의학신문·일간보사] 더마 코스메틱 시장 진출 약 20년의 대웅제약 ‘이지듀(Easydew)’가 고유 성분인 EGF(상피세포성장인자)의 작용에 기반한 기미 제거용 화장품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병원용 제품에서의 안정적 성장에 더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기미 제거 제품이 우수한 효능에 대한 입소문을 타고 빅히트 조짐을 보이며, 의약품에서의 대웅제약의 위상을 화장품 분야에까지 옮겨놓고 있는 것. 피부 과학에 기반한 차별화된 기술력을 자랑하는 대웅제약의 더마 브랜드 이지듀는 검증된 성분과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지듀, 더마코스메틸 시장서 꾸준한 입지= 대웅제약 이지듀는 지난 2006년 7월 피부재생 물질 EGF을 함유해 상처치료에 도움을 주는 보습제로 발매돼 종합병원 판매로 시작했다. 이후 병의원 전용 제품인 이지듀EX와 소비자 홈케어용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이지듀 데일리’ 두 가지 브랜드로 분화됐으며, 론칭 이후 코스메슈티컬 시장에서 꾸준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핵심 성분인 DW-EGF는 대웅제약이 2001년 출시한 국내 1호 바이오신약 물질이다. 실제 인체적용시험 결과, 2주 사용 후 멜라닌 색소 60% 감소, 기미 면적은 43% 감소하는 효과를 나타냈다. EGF는 세포 증진 및 재생을 촉진해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촉촉하게 유지하며 피부노화를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다.
◇‘병원화장품 퍼스트브랜드’ 10연속 수상= 이지듀가 올해 1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병원화장품 부문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 10년 연속 수상이다. 245만 967건의 소비자 참여를 통해 선정된 퍼스트브랜드 선정에서 이지듀는 특히 20대부터 40대까지 소비자에게서 호평받으며 10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지듀는 대웅제약의 30년 이상 노하우가 담긴 기술력으로 탄생한 특허 성분 DW-EGF를 중심으로 피부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이지듀만의 차별화된 기미케어 더마 솔루션으로 1일 사용으로 10년 이상 된 깊고 진한 기미잡티를 완화 해 주는’DW-EGF 멜라토닝 앰플’이 있다.
◇‘이지듀 기미 앰플’ 스테디셀러 자리매김= 대표 제품인 ‘기미 앰플(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며 기미 케어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단순히 피부 결점을 가리는 수준을 넘어 근본적인 개선 효과를 제시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고, 실제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한 후기가 온라인과 SNS를 통해 확산되며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아졌다.
이지듀 기미 앰플은 2022년 출시 첫해 200만병, 지난해 누적 2000만병 판매를 기록하며 기미 케어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는 ‘3초에 한 병’씩 팔린 셈으로, 배우 한가인이 사용하는 ‘한가인 기미 앰플’이라는 별칭으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출시된 기미 커버와 개선 기능을 갖춘 ‘기미 쿠션(멜라 비 토닝 쿠션)’ 역시 출시 4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이 같은 이지듀의 인기 요인으로는 과학적 성분 설계와 인체적용시험으로 검증된 ‘제품력’이 꼽힌다. 기미 앰플은 DW-EGF(고활성 상피세포 성장인자)와 트라넥삼산, 글루타치온,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미백 기능성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설계해 멜라닌 색소 합성을 억제해 기미가 깊고 넓게 침착되는 현상을 근본적으로 케어한다.
◇여름철 피부고민 해결 ‘시카알로에 에디션’ 출시= 이 같은 성과를 토대로 이지듀는 여름철 피부 고민을 겨냥한 ‘시카알로에 여름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앰플·토너·패치 3종으로 구성됐으며, 피부 열감과 기미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 시카알로에’는 기존 기미 앰플에 진정 성분인 시카·알로에 콤플렉스를 더해 피부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강화했다. 임상시험 결과 피부 온도가 7.5℃ 낮아지고 일주일 사용 시 기미가 약 11% 개선되는 효과가 확인됐다. 토너는 미스트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겔 패치는 야외 활동 후 달아오른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웅제약 이지듀는 소비자 후기와 입소문은 브랜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효과를 경험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은 온라인 리뷰와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배우 한가인이 직접 제품을 소개한 콘텐츠 또한 화제를 모으며 브랜드 화제성에 힘을 보탰다.
◇국내 넘어 중국·일본서도 호평 속 글로벌 시장 확장 중= 이지듀의 성과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왕홍과 협업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수개월 만에 수십만 개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일본에서는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강한 반응을 얻었다. 최근 일본 직영몰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이지듀는 피부 고민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는 과학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DW-EGF 기술력을 기반으로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무대에서 K-더마코스메틱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대웅제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