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더마, 피부 질환의 정확한 진단부터 근본 치료까지 통합 관리에 집중
혁신 제품, 질환 인식 증진, 의료 전문성 강화에 집중한 IDS 전략으로 피부 건강 발전 기여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갈더마가 피부 전 영역에서 통합적 접근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갈더마는 진정한 피부 건강의 완성을 위해서는 혁신적인 제품을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확한 질환 인식과 진단, 치료 그리고 지속적인 관리까지 이어지는 통합적 접근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피부는 외부 환경,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한 요소에 영향을 받고 여러 발현 양상을 보이기 때문에 단순 혁신 제품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갈더마는 혁신 제품 개발, 질환 인식 증진, 의료진 전문성 강화를 주요 카테고리로 ‘통합 피부과 전략(IDS)’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이 전략은 질환 인식 및 진단부터 치료와 관리까지 모든 단계에서 환자들에게 체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갈더마의 의지를 담았다.
통합 피부과 전략의 첫 번째 핵심은 피부과학에 근거한 ‘혁신 제품 개발’이다. 갈더마는 지난 40여 년간 피부과학 연구에 집중해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혁신 제품을 개발해왔다.
갈더마는 에스테틱, 처방의약품, 스킨케어 세 영역에 걸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피부 고민에 최적화된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두 번째 핵심은 ‘대중의 질환 인식 증진’이다. 갈더마는 환자들이 자신의 피부 문제를 정확히 인식하지 못하면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를 위해 전세계 11만 명 이상의 의료 전문가 네트워크와 함께 일반인 대상 피부 질환 인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갈더마는 대중들이 단일 피부 질환만이 아닌 연쇄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관련 피부 질환들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에스테틱, 처방의약품, 스킨케어 분야를 아우르는 캠페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마지막 핵심은 ‘의료진 전문성 강화를 통한 치료환경 발전’이다. 갈더마는 양질의 치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전문성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판단 아래 연간 11,000건이 넘는 글로벌 의료진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갈더마가 매년 개최하는 글로벌 에스테틱 심포지엄 ‘GAIN(Galderma Aesthetic Injector Network)’이 있다. GAIN은 날로 세분화되는 에스테틱 시술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최신 시술법과 임상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핵심 의료진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갈더마코리아 이재혁 대표는 "피부 건강은 단순한 제품 사용을 넘어 정확한 진단, 적절한 치료, 지속적인 관리가 유기적으로 연결될 때 비로소 완성된다. 갈더마는 혁신 제품 개발부터 질환 인식 확산, 의료진 교육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피부과 전략을 통해 모든 사람이 건강한 피부로 자신감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