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 유튜브 컨텐츠 [채널:의] 의료기기 언박싱 '리사운드 보청기 스타터세트’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보청기는 전자기기로 특히 습기에 취약하며, 습기는 내부 부식 및 작동 이상 등 보청기 고장의 주요 원인이다.

업체들은 최소 6개월에 한 번은 센터를 방문해 정기점검을 권하지만, 집에서나 여행 그리고 출장 시 전용 키트를 매일 활용한다면 손쉬운 보청기 청소 및 관리와 보관으로 보다 안전하게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다.

대표 제품으로 주목받는 리사운드 보청기의 ‘스타터 세트’는 습기 제거에 탁월한 보청기 전용 습기 제거제는 물론, 청소 도구(청소솔, 클리닝 스프레이, 청소 손수건, 일회용 클리닝 티슈) 등 보청기 청결 유지에 필요한 모든 품목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된 제품이다.

먼저 습기를 잡는 사용법 또한 매우 간단하다. 습기 제거통에 캡슐을 넣고 배터리를 제거한 뒤 보청기를 보관하기만 하면 끝. 보청기 표면 역시 청결하게 관리해야 하는데, 프리미엄 청소세트의 클리닝 스프레이를 청소용 손수건에 묻혀 표면을 닦아주거나 일회용 클리닝 티슈를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특히 보청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앞쪽(스피커 입구 부분)에 귀지가 쌓이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스피커 입구가 막혀 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아예 들리지 않게 된다. 따라서 청소솔로 보청기 앞쪽(스피커 입구 부분)에 쌓인 귀지를 털어내 제거해줘야 한다.

리사운드 스타터세트에 대한 더 알찬 이야기는 의학신문 유튜브 채널 [채널:의]에서 직접 제작하는 의료기기 언박싱 콘텐츠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