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사람과 사람 개업
의정부역 인근 이재창유바외과 오픈
의정부역과 의정부시청 인근에 유방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이재창유바외과(대표원장 이재창)'가 새롭게 오픈했다.

이재창유바외과는 유방 종양 수술 및 유방 초음파 검사 등의 유방관련 질환 외에도 갑상선과 하지정맥류 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병원 측에 따르면 유방암과 갑상선암은 보다 전문적인 치료와 정확하고 빠른 검진이 필수인 질환임에도 의정부 및 도봉구 지역에서는 갑상선과 유방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외과 병원이 많지 않아 지역 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어 왔다.

이에 병원 측은 유방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외과병원을 오픈함으로써 환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유방과 갑상선 부위 조기검진 및 정확한 진단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창유바외과는 유방클리닉 외 갑상선 클리닉, 하지정맥류 클리닉, 지방종과 피지낭종을 치료하는 피부혹 클리닉 등으로 구성, 대학병원 수준의 검사 및 치료 장비와 시스템을 갖췄다.

특히 전문의가 상주해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검진부터 조직검사, 치료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창 원장은 "오랜 시간이 걸리는 대학병원을 멀리서 찾아 검진을 받으려다, 암을 비롯한 각종 유방과 갑상선 질환의 진단 시기가 늦어지는 현실에 처하는 경우가 많다"며 "관내 전문적인 의료기관이 부족한 의정부와 도봉구 등 경기 북부 지역의 특성상, 우리 병원이 지역주민들에게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현기 기자  khk@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