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반려견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출시

옥수수불검화정량-후박추출물 생약성분 함유…장기간 관리 반려견에 효과적
반려견 구강건강-영양관리 위한 전용 간식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 선보여

[의학신문·일간보사]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수년간의 임상연구를 거쳐 개발한 국내 최초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을 지난 해 9월 출시했다.

동국제약 ‘캐니돌정’은 치아지지조직질환과 치은염에 효능효과가 있는 동물의약품으로, 2020년 4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미국수의치과협회(AVDS) 자료에 따르면 생후 3년 이상인 반려견의 80%가 치주질환을 경험하며, 치아 관리만 잘해줘도 수명이 20~30% 연장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펫사료협회 조사결과에서는 질병 치료를 위해 동물병원에 방문한 원인으로 구강 질환이 2위를 기록했다.

‘캐니돌정’은 생약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이 함유되어, 이들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잇몸 겉과 속에 한 번에 작용한다.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잇몸뼈 형성을 촉진 및 치주인대 강화 작용을 돕고, 후박추출물은 다양한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잇몸병을 유발시키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항균 및 항염효과가 입증됐다. 또한, 생약성분이라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의 잇몸병 치료 및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캐니돌정’의 임상시험 결과(2019년)에 따르면, 치주질환으로 내원한 반려견 40마리에 대해 스케일링 직전과, 스케일링 이후 4주 및 8주에 각각 치은지수와, 출혈지수에서 임상지표가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반려견 치주질환치료제 캐니돌 이미지
반려견 치주질환치료제 캐니돌 이미지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번 ‘캐니돌정’ 출시를 시작으로 가족 같은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동물용 의약품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캐니돌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베츠나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본부로 문의할 수 있고, 구입은 동물병원에서 할 수 있다.

◇반려견 구강·영양관리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 동국제약은 지난 2월 비엠스마일과 함께 반려견의 구강 건강과 영양 관리를 위한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를 출시했다.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는 치석·치태 제거가 용이하도록, 눈꽃모양으로 만들어 디자인 특허를 받은 반려견 전용 간식이다. 여기에, 반려견의 구강/피부·피모/면역/장/관절/눈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10가지 기능성 원료와 저알러지 원료를 최적의 배합비율로 설계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의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을 출시한 동국제약의 개발력과, 국내 대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페스룸’을 다년간 운영해 온 비엠스마일의 판매∙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사가 협력하여 공동개발했다.

또한 양측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식품·헬스케어 분야 제품의 공동 개발 및 판매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유통·마케팅 협력 등도 진행한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는 동국제약의 기술력과 페스룸의 반려동물 시장 데이터가 만나 완성된 고품질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반려동물의 영양과 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동국제약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