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현대의료기기 허용 법안 관련 로비 의혹 국회의원 즉각 사퇴해야”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필수)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한의사의 억대 로비 의혹에 대한 철처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최근 모 매체에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대한한의사협회(한의협)가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법안 발의를 대가로 정치권에 로비를 했다는 의혹으로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의사에게 현대의료기기를 허용하는 법안은 자유한국당 김명연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인재근 의원이 각각 대표발의한 바 있다.

이에 의협 비대위는 “해당 의원들의 이러한 입법시도는 한의학을 공부한 한의사들에게 의학적 원리인 현대의료기기를 사용케 하는 것”이라며 “사실상 의사에게 부여된 의료행위를 무자격자에게 허용하는 국민 건강권을 볼모로 한 상식을 벗어난 행위”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렇게 이해할 수 없는 의문투성이의 법안 발의가 국민 생명을 담보로 한의협과 국회의원 사이의 억대의 검은 돈 로비의 결과라는 정황이 수사기관에서 확인돼 계좌추적 등 수사가 진행 중이라는 사실로 인해 13만의사는 국민들과 함께 분노와 충격을 금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비대위는 이번 의혹과 관련 수사당국에 증거인멸의 우려가 높다는 이유로 관련자를 즉각 구속 수사할 것과 관련 의원은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또 로비 의혹으로 수사대상이 된 만큼 한의사에게 현대의료기기를 허용하는 법안을 즉각 폐기해야한다는 게 비대위 측 주장이다.

비대위는 “이번 충격적인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 무고한 국민의 생명을 거래대상으로 하는 추악한 입법 거래 사건이 다시는 발생되지 않도록 모든 진상이 밝혀질 때까지 강력한 투쟁 등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비대위는 오는 13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김명원 의원 지역사무소에서, 20일에는 인재근 의원 지역사무소 앞에서 규탄 집회를 펼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