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영양제 등 기능성의약품 이달말부터 본격 판매

의약품 유통·마케팅 전문기업인 팜텍홀딩스(대표 이준, gspharm.co.kr)와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벤처기업인 유젠바이오(대표 오형진, eugenbio.com)가 지난 16일 제품 개발 및 판매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유젠바이오는 자체 중앙연구소 및 유젠과학기술단에서 개발한 소아영양제, 정장제 등 기능성 의약품을 팜텍홀딩스의 전국 1,000여 약국 유통망을 통해 이달 말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이준 팜텍홀딩스 사장은 “이번 제휴로 유젠바이오는 팜텍홀딩스의 유통망을 확보함에 따라 판로에 대한 걱정 없이 연구개발과 상품화에 전념할 수 있게 됐으며, 팜텍홀딩스는 기술력이 뛰어난 바이오벤처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제품의 공동 개발과 주식 맞교환까지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젠바이오는 지난 97년 설립된 회사로 고부가가치 생리활성물질 개발 및 유전자 재조합 세포주 개발 부문에서 연구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지난해 의약분업 시점에 맞춰 설립된 팜텍홀딩스는 OEM방식의 30여 의약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는 약사주주 회사다.

팜텍홀딩스의 이번 제휴는 연구개발 전문 벤처와 유통마케팅 전문 벤처간에 처음있는 제휴이다. 팜텍홀딩스는 이에앞서 도매업체인 케어베스트와도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