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인지도·신제품 가격 소폭 인상 시장진입 성공

태평양 '아이오페' 브랜드가 연간 1,30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하는 국내 초일류 품목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지난 96년 10월 코스메디칼 화장품을 지향하면서 선 보인 태평양 아이오페가 발매 5년을 맞아 올 9월말 한단계 발전된 기술 적용과 고농축 식물 추출물의 함유로 현대 여성의 피부 고민에 대응하는 기능성 브랜드로 다시 리뉴얼됐다.

특히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이번에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다른 회사들의 신제품과는 달리 가격을 최고 4,000원 정도 밖에 인상하지 않아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격에 대한 저항감이 적게 나타나 시장진입에 커다란 어려움을 겪지 않는것도 매출상승의 커다란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같이 가격을 소폭으로 인상하게 된 것은 국내 화장품업계에선 처음으로 업체 스스로의 결정이 아닌 여성 소비자 4,000명을 대상으로 가격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가격결정을 내렸다는 것도 특기할만 하다.

또 아이오페 연구진은 4,000명의 설문 조사와 300명의 현대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과학적인 피부 실측을 통해 그들의 피부 특성과 고민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이오페 어드밴스는 기존의 정형화된 피부 타입별 제품 구성을 한단계 뛰어넘는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로 완성하는등 제품의 질 향상에도 노력을 펴고 있다.

그리고 전세계에서 엄선된 식물 추출물들을 초순수 정제 기술에 의해 각 피부 특성과 고민에 따라 함량을 달리 처방하여 각각의 피부 고민에 맞게 설계했으며 특히 새로운 PNS(Phyto Nano Sphere) 기술은 머리카락의 10만분의 1 크기의 초미립자인 나노 입자안에 초순수 정제 식물 추출물을 포집시키는 첨단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메이크업에 함유된 SR-Powder(피부 유사 굴절율 파우더)는 맨피부와 유사한 굴절 지수를 부여함으로써 들뜸없이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로 표현해 주는 신개념의 파우더 성분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한편 지난 5년간 프리미엄급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혀온 아이오페는 이번 어드밴스를 통해 연 매출 1천 3백억원대에 이르는 기능성 전문 브랜드로서의 아성을 구축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