괄목상ㆍ무릉도원상ㆍ주경야독상 등 43개분야 시상

▲ 삼성서울병원 '이색적인 종무식' 화제
직원 격려로 한해 마무리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이 9년째 이색적인 종무식을 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병원은 30일 본관 대강당에서 가진 종무식에서 'SMC 올림픽'을 열고, 우수 부서와 직원을 대상으로 총 43개 분야를 시상했다.

한해 동안 열심히 일해 온 직원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특히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데, 우수 부서상으로 △괄목상대상(전년대비 재원일수 최대 단축 병동) △무릉도원상(인턴이 뽑은 우수 병동) △금상첨화상(주말 병상가동률 우수 병동) △e-Partner상(전자결재 우수부서) 등을 시상했다.

또 개인상에는 진료ㆍ대기시간 단축 등 환자와 약속을 충실히 이행한 의사에게 주는 △금석맹약상(단단하고 굳은 약속), 전년대비 외국어 등급이 가장 많이 오른 직원을 시상하는 △주경야독상, 한해동안 헌혈을 가장 많이 한 직원에게 주는 △살신성인상, 감사편지를 가장 많이 받은 직원에게 주는 △구강지화상 등을 시상했다.

선정된 우수부서와 개인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과 10만원씩을 전달하고, 종무식 행사 중간중간에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을 통해 디지털 캠코더, 19인치 LCD모니터, MP3,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했다.

병원측은 "종무식은 한해동안 고생한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격려하는 자리라는 생각으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키워드

#종무식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