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 11월 24일부터…뇌신경계, 순환·비뇨 등 최신 약리기전

최신 임상약학과 의약품으로 강의내용이 구성돼 뜨거운 관심을 받아온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가 마지막 3기 과정을 시작한다.

서울특별시약사회 교육위원회(담당 부회장 이시영)는 오는 24일 오후 9시 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서울팜아카데미 목요강좌 3기를 개강한다.

이번 3기는 뇌신경계, 신경계 및 통증, 소화·순환·비뇨·내분비계 수용체 관련 의약품, 최신 비만치료제 등 전문약 약리기전, 오프라벨 처방, 병의원 진단·처방 이해 등이 주요 내용이다.

또 각종 비타민, 드럭머거, 미네랄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6, 글루코사민 등 건강기능식품의 이해와 응용 등도 예정돼 있다.

강의 일정은 24일부터 2017년 2월 16일까지 매주 목요일 12주 과정이며, 이번 강좌가 마지막 일정이다. 강사는 정병욱 약학박사이다.

강의 신청은 서울시약사회 사무국(581-1001~4)이나 홈페이지(www.spa.or.kr)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비는 5만원이다.

이시영 부회장은 "약사회원들이 평소 접하지 못했던 최신 임상약학 강의내용을 다소 어려워하면서도 많은 흥미와 관심을 가졌다"며 "목요강좌는 약사 전문성과 상담 능력을 풍부하게 향상시키는 질 높은 강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