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15일 접수…7지선다형으로 난이도 상승

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사장 이범진)는 '2016학년도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을 오는 8월 23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7월 3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응시료는 지난해 인하금액인 20만2000원을 그대로 유지한다.

접수는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홈페이지(http:// www.kpeet.or.kr)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수험생은 원서를 접수할 때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전주 등 6개 지구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시험장소는 시험지구별로 지정돼 홈페이지에 고지될 예정이며 원서 접수 종료 이후 수험 지구의 변경은 불가능하다.

시험 문항은 총 3개 영역 4과목으로 진행되며 생물추론이 기존 30문항에서 25문항으로 변경됨에 따라 총 문항수는 90문항으로 늘어났다.

특히 약교협은 이번 2016학년도 PEET부터 합답형 문항의 경우 기존 5지선다형에서 7지선다형으로 변경돼 난이도는 다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PEET 각 영역의 성적은 표준점수와 표준점수에 해당하는 백분위로 제공되고 문제 및 정답은 시험 종료 후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홈페이지에 게재해 문제 및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심사 후 최종 정답을 확정해 발표된다.

성적발표는 오는 9월 22일이며 약학대학입문 자격시험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 성적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