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상의 결함 예방대책 등 다양한 주제 발표



화장품협, 13!14일 숭실대에서 개최

대한화장품공업협회가 오는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숭실대학교 사회봉사관 세미나실에서 화장품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2003년도 제 1차 제조물책임 기초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제조물책임 교육은 화장품협회가 중소기업청으로부터 화장품부문의 제조물책임 교육 기관으로 지정받음에 따라 시행하는 것으로 올 한 해 동안 모두 4번에 걸쳐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따라서 이번 교육을 비롯해 오는 6월17일과 18일 다시 개최되고 7월3일과 4일에 그리고 10월7일과 8일에 각각 제조물책임 교육이 화장품업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협회가 주최하는 제조물책임 교육을 수료할 경우에는 해당 업체에 각종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할 때 우대하는 것은 물론 정부의 각종 지원제도에 대한 가산점 부과 혜택도 받게 되며 특히 중소기업체는 1개사에서 2명가지 교육비의 50%를 중소기업청이 지원해 준다는 것이다.

한편 이번에 실시되는 제조물책임 교육은 제조물책임법의 주요 내용과 외국제도 그리고 판례 등 법에 대한 해설과 판매,기록, 위험관리 등 대책 추진 방법과 설계,제조 표시결함 예방 등 추진방법 등에 대한 주제가 발표 된다.
또 원자재 및 부품관리 등 제조상의 결함 예방대책과 주의 경고 표시 등 표시상의 결함 에방 대책과 거래 형태별 계약 방업 등 제조물책임 계약 관리 대책과 사고 원인 규명 등 제조물 책임 사고 처리 대책도 발표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