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안정화.브랜드 관리 통한 경쟁력 강화 다짐

전문점 시장의 유통 시스템 정비와 경쟁력 확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한불화장품(대표 임병철)은 2001년 상반기의 시행착오 개선과 하반기 안정적인 유통 경쟁력 확보를 위한 2001년 한불화장품 시판 특약점장 및 ICS 사업국장 경영 간담회를 실시했다.

지난 5일부터 서울과 경인지역 경영 간담회를 시작하여 12일까지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지역의 시판사업부 유통의 특약점장 경영 간담회와 ICS사업부의 사업국장 경영 간담회를 진행 하였다.

이번 순회 경영 간담회는 한불화장품이 올 상반기 화장품 유통시장의 다양한 변화 속에서 지속적으로 시스템 정비와 조직 정비, 그리고 브랜드 운영 및 영업전략에 대한 개선작업을 진행하여 2001년 하반기부터 새로이 적용할 유통 시스템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한 것에서 의미를 가질 수 있다는 것. 지난 서울, 경인지역 특약점장 경영 간담회에서 한불화장품 안재영 전무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주력 브랜드 관리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고객이 원하는 것에서 출발하는 질적으로 어필하는 프로모션 전개, 유통부분의 안정화 및 신뢰감 형성을 통한 이익 극대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특히 한불화장품은 결코 단기간의 승부에 집착하지 않는 조직으로 거듭 태어나 시스템에 의해 유기적인 변화로 경제성, 수익성을 추구하는 화장품업계의 리딩 기업이 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이번 특약점장 순회 간담회에서는 올해 주력 브랜드의 운영 전략 및 런칭될 신제품에 대한 설명과 상반기 및 하반기 영업정책에 대한 질의 응답 등 과거 일회성의 간담회가 아닌 지속적인 정보 공유의 시간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간담회에 참석한 특약점장 및 사업국장들의 관심도를 향상 시켰다./ 한상익 기자 hansangik@bos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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