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해은과 함께하는 선한광고…전년 대비 장기 등 기증희망등록자수 16% 증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제6회 생명나눔 주간(9월 11~17일)’을 맞아 제작·송출했던 2023 생명나눔 공익광고 ‘장기기증, 뿌듯함을 예약하세요(장뿌예)’가 유튜브 통합 조회수 170만 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장기기증 공익광고 
생명나눔 공익광고 섬네일

영상은 인플루언서 성해은님을 메인모델로 나눔과 관련된 다양한 긍정적인 모습을 통해 ‘장기기증’ 역시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의 한 종류이며, 이를 통해 일상의 큰 뿌듯함을 얻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실제 올해 생명나눔 공익광고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한 결과 장기등 신규 기증희망등록자 수가 2022년 12만 8000명에서 2023년 14만 8000명으로 16% 정도 증가했다.

광고에 출연한 메인모델 성해은님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을 통해 광고료 전액을 뇌사 장기기증자 유가족 4명에게 장학금으로 기부했으며, 생명나눔 공익광고 촬영 시 “가장 가치 있는 나눔을 함께한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고, 이식을 기다리고 계실 많은 환우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신제수 원장은 “이번 생명나눔 공익광고를 통해 많은 분들이 장기기증을 하나의 나눔을 넘어 뿌듯한 일상으로 생각해주시는 것 같아 기쁜 마음”이라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생명나눔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