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지난 7일 미래의료기술연구동 기공식을 개최했다.

미래의료기술연구동(이하 ‘미래동’)은 총사업비 178억 8000만원이 투입돼 기존 케이메디허브 부지 내에 건립 된다.

미래동은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건축공사를 시작하며, 약 1년간의 건축기간을 거처 2024년 12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미래동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규모(연면적 2864㎡)로 건립되며, 지상 1층에는 첨단 수술실, 최신 영상장비 등 심뇌혈관 의료기기 평가에 특화된 시설이 구축되며, 지상 2층에는 치과용 의료기기 평가 특화 시설이 구축된다.

ANGIO-CT 등 최신 영상장비 도입 및 4베드 규모의 맞춤형 수술 환경 제공으로 의료제품 평가, 교육·연수 등 폭넓은 기업 지원 및 의료 R&D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미래의료기술연구동은 국내 의료기기 개발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미래의료기술연구동의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건축공사와 착공이후 기업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기공식에는 보건복지부 황의수 보건산업정책과장, 대구광역시 권건 과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이종권 과장, 한국실험동물확회 성제경 이사장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하여 미래의료기술연구동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