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학회, 이상봉 디자이너와 협업해 근무복 런웨이

통증학회 갈라디너쇼에서 선보인 이상봉 디자이너 근무복 패션쇼 런웨이 장면.
통증학회 갈라디너쇼에서 선보인 이상봉 디자이너 근무복 패션쇼 런웨이 장면.

[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대한통증학회(회장 이평복)는 지난 18일 제76차 학술대회 갈라디너에서 한국적 감성의 작품세계로 잘 알려진 이상봉 디자이너와 협업한 근무복 패션쇼를 개최했다.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국제학회로 개최된 2023년도 제76차 대한통증학회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에서 진행된 이번 갈라쇼는 한국의 K-통증의학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현재 대한통증학회는 세계 여러 국가의 통증학회와 MOU를 체결해 대한민국의 통증의학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또한 의학분야에서 국한된 협조가 아니라 차별화된 근무복과 같은 다양한 굿즈를 제작해 수출함으로써 K-통증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한 포석이다.

이번 패션쇼는 전문 패션모델 뿐만 아니라 서울대학교 유용재 교수, 한양대학교 김초롱 교수 등 마취통증의학과 교수들이 런웨이에서 워킹하는 모습을 연출해 주목을 받았다.

이평복 회장은 “이번 근무복 패션쇼는 K-통증을 세계에 알리는 이벤트로써의 의미도 있지만 대한통증학회 회원들이 통일된 근무복에 대한 요청이 있었기에 기획된 것”이라며 “이제는 의학분야도 국내에 머물지 않고, K-pop, K-드라마, K-방산과 같이 전 세계로 뻗어 나갈 날이 멀리 않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근무복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만성통증 환우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