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조직기증원 1주일간 생명나눔 위한 캠페인 완료

[의학신문·일간보사=이승덕 기자]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 11~17일 생명나눔 주간을 맞아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금빛노을브릿지(부산광역시 북구)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은 장기기증의 상징색인 초록으로 생명나눔에 대해 알리는 대국민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특별시를 비롯한 77개 지자체와 12개 공공기관, 23개 의료기관, 19개 민간기업이 참여했다. 전국 29개 기관 44곳에서 초록빛 점등을 통해 생명나눔의 소중한 의미를 전달했으며, 초록 리본 달기 등 다양한 홍보 활동도 진행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구단들도 생명나눔 알리기에 동참했다. 16일, 17일에 열린 K리그1 30R 전 경기장에서는 선수들이 ‘생명나눔의 빛을 밝혀주세요’라는 문구와 초록 리본이 새겨진 머플러를 두르고 입장했다. 경기장 외부에서는 장기기증희망등록에 대해 안내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초록이 들어간 사진이나 영상을 찍어 SNS에 올리는 ‘초록빛 인증 이벤트’도 열렸다. 오백여 명의 시민들이 그린라이트로 점등된 랜드마크의 모습 등 일상 속 초록빛 순간을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벤트를 통해 생명나눔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고, 전국 곳곳에서 빛나는 초록빛 희망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문인성 원장은 “타인의 생명을 살리고 떠난 기증자의 마음을 생명나눔 주간, 한 주라는 짧은 순간에 다 표현하기는 어렵다”며 “하지만 생명나눔의 소중함을 국민들과 함께 나누며, 기증자를 추모하고 기증자 유가족를 향한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타인의 생명을 살리고 떠난 기증자가 숭고한 생명나눔을 실천한 영웅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민관이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