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2개팀 선발 일본·중국·백두산 관광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 전문기업인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가 회사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원 27명을 선발하여 일본과 중국, 백두산을 탐방하는 연수를 최근 실시했다.

 한국콜마는 지난 1년 동안 영업, 연구, 제조, 생산, 관리 등 각 부문에서 개인의 역량을 한껏 발휘하고 팀원간의 화합을 도모하며 회사의 성장에 기여한 모범적이고 우수한 사원들을 선발하여 2개팀으로 구성, 해외연수를 가졌다.

 1팀은 일본콜마 견학과 함께 일본유적지 등을 관광하고, 2팀은 백두산, 두만강과 중국의 훈춘, 용정 일대를 관광할 수 있는 기회들이 제공됐다.

 따라서 구성모 대리를 비롯한 13명의 일본연수팀은 오사카 근교에 위치한 일본콜마의 가시와라공장과 야오공장을 방문하여 생산현장과 시스템을 비롯한 작업공정, 품질관리 과정 등을 견학하고 생산라인에 투입되어 제조작업과 포장작업을 직접 체험하면서 일본콜마의 작업환경, 근무자세, 공정관리 등의 노하우를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오사카성, 대형 수족관 등 오사카 일대와 교토, 나라 등의 유적지 및 명소를 둘러보며 일본문화를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승구 과장을 비롯한 14명의 백두산 및 중국연수팀은 백두산과 두만강 그리고 중국의 훈춘, 용정 일대를 돌아보는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민족의 영산 백두산을 등반하며 통일에 대한 염원을 되새기는 계기가 마련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이러한 해외연수 프로그램들을 매년 시행하여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의욕고취, 국제적 안목의 확대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