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사라진'으로 복부비만 해결하세요!

한방생약제제 3개월 이상 복용시 효과적

저온농축 특수제법 이용 체내 빠르게 흡수

김민석PM

'살사라진'은 단순히 다이어트만을 목적으로한 것이 아니다.
보다 근본적으로 내장지방, 체지방, 중성지방의 복부비만을 타

깃으로 성인병 예방차원으로 접근한 웰빙 비만치료제라는 점을 휴온스는 강조한다.

휴온스는 살사라진을 통해 메타볼릭신드롬(내장지방증후군)을 탈피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자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메타볼릭신드롬이란 내장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돼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성인병 유발 위험이 있는 상태를 칭한다.

한국성인 대사증후군 유병율이 서유럽보다 높아 내장비만의 심각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휴온스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살사라진' 비만치료제를 내놓은 바 있다.

비만시장의 관점을 달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살사라진PM 김민석 주임은 향후 점점 커질 해피드러그 시장인 비만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다.

김민석 PM은 "안전한 다이어트를 위한 안전성이 입증된 비만치료제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OTC시장에서의 살사라진의 접근은 환자들이 비만치료제를 스스로 선택해 안전하게 복용하며, 자가치료 요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처방전 위주의 비만치료제가 대부분인 현 시장에서 일반의약품인 살사라진의 장점을 살려 OTC비만치료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살사라진은 복부에 지방이 쌓이기 쉬운 사람들에게 적합한 비만치료제로 동의보감에 소개된 생약제로 만들어 지방의 분해, 연소를 돕는 비만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

또한, 18종류의 생약에서 추출한 한방 추출물로 열에의한 성분의 변성을 피하기 때문에 저온농축이라고 하는 특수제법을 이용하고 있고, 가능한 한 빠르게 체내에 널리 퍼지게 하기 위해 추출물을 건조한 정제 형태로 굳힌 것이기 때문에 녹기쉽고, 생약의 향이 감도는 한방의약이다.

최근 우리나라가 점점 서구화되면서 소아비만은 꾸준히 늘어나는 등 앞으로 비만시장은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식욕억제나 지방흡수를 억제해 살을 빼는 비만치료제가 최근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향정신성 비만치료제 국내매출은 2001년이후 10배이상 증가했다.

향정신성 비만치료제를 장기간 사용했을 때의 안전성은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되며, 장기간 복용시위험성에 대한 저울질 또한 중요하다.

이에 휴온스는 향정신성 비만치료제와 차별화 되는 살사라진은 안전하게 살 뺄 수 있는 동의보감에 수록된 한방생약제제로 구성돼 있어 천천히 건강하게 3개월은 복용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김민석 PM은 살사라진 마케팅 전략에 대해 기존방식을 유지하며, 살사라진이 남성 복부비만치료제로 알려져 있던 것에서 소비자 접근성을 확대해 공중파를 비롯한 라디오광고, 인쇄매체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소비자 맞춤 마케팅으로 살사라진에 대한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제형변경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으며, 휴온스의 대표적 일반의약품인 살사라진을 올해 전년대비 10% 매출 성장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민석 PM은 "살사라진에 투자한 만큼 관련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해 매출신장과 살사라진의 인지도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전유미 기자 yumi@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