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 원부재료 공개입찰 등 실시

태평양(사장 서경배)은 이달부터 구매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글로벌 브랜드 창출을 선도하는 디지털 구매를 실현한다.

태평양은 이로써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시스템과 함께 온라인 구매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를 통해 과거 오프라인 하에서의 비효율적인 대협력업체간 업무를 인터넷 상에서 좀더 효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게 됐다. 또 정형화된 업무영역을 확장해 구매경쟁력을 극대화하게 됐다.

태평양 온라인 구매 시스템의 주요기능으로는 인터넷 공개입찰, 구매 제안 시스템,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 원부자재 매각 시스템 등을 들 수 있다.

지금까지는 오픈라인 하에서 원부재료 공개입찰을 통해 납품업체를 선정했으나 앞으로는 구매 홈페이지의 웹 환경을 기반으로 한 공개입찰 시스템(e-bidding system)을 이용해 입찰영역을 무한대로 확대하게 됐다.

또 구매 제안 시스템을 이용, 현재의 한정된 범주의 원부자재 공급원을 확대해 국내외 수많은 업체로부터 다양한 유형의 아이템을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제안 아이템을 이력화해 아이디어 창고화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전세계 수요 공급자 간 교역의 장을 마련해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GLOBAL MARKET PLACE)로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원부자재 매각 시스템을 통해 부진 원부자재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앞으로 화장품 원부재료 포털 사이트의 역할을 하게 될 태평양의 구매 홈페이지는 원부재료 검색기능은 물론, 원부재료 관련 다양한 관련 사이트도 링크돼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