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셀링 아이오페 특약점!셀프 셀렉션 라네즈 특약점

전문점, 특약점과의 파트너쉽 증대-브랜드파워 및 경쟁력 강화
태평양화장품의 시판유통 경로가 이원화 됐다.

㈜태평양(사장 徐慶培)은 그동안 전문점 유통은 하나의 경로에서 모든 제품을 판매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카운셀링 위주의 아이오페 특약점과 셀프 셀렉션(Self Selection) 위주의 라네즈 특약점으로 각각 이원화시켜 운영하기로 했다.
따라서 아이오페 특약점은 기능성 위주의 상품을 갖추고 카운셀링 기능 및 고객 관리를 지원하고 라네즈/마몽드 특약점은 고객을 끌어 모으고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히트상품을 개발하고 시즌별 메이크업 캠페인 등의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또 앞으로 라네즈/마몽드의 마케팅강화를 통해 유통 경로를 초월한 독보적 고객선호도 1위 브랜드이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해 전문점 경로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태평양은 이를 위해 특약점, 영원사원의 업무를 고객중심으로 새롭게 정립하고, 행동의 혁신을 기해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며 전문점의 아이덴티티와 스토어 로열티를 재구축 하고 파트너쉽을 강화할 나가기로 했다.

그리고 전문점에 대한 활동력과 서비스를 강화, 고객특성에 맞는 전문점 차별화를 지원하고 매장특성에 맞는 브랜드 차별화 활동 등을 통해 고객에게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 보다 높은 고객만족을 창출한다는 것이다.
이와관련 태평양은 [이 같은 유통 이원화에 따라 앞으로 브랜드별로 차별화된 마케팅과 영업을 추진해 브랜드를 파는 전문점으로서 화장품 전문점의 위상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고객의 전문점에 대한 신뢰도 회복과 만족도 증대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전문점은 브랜드별 특성에 맞는 영업과 판촉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타 경로에 비해 경쟁우위를 획득할 수 있게 되고, 가치와 서비스를 향상시켜 고객중심의 매장으로 거듭 나는등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전문점, 특약점, 회사 모두가 발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브랜드별 유통 이원화를 통해 태평양은 브랜드 중심영업을 실현하고, 고객만족을 높이는 시판 신문화를 창출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 확고한 경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