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점·전문점과 밀착영업…시판 활성화 추진
그동안 태평양과 풀무원 등에서 몸담아오다 최근 나드리 시판담당 이사를 맡게된 신임 김종환 이사는 “과거에 비해 전체 화장품 유통에서 차지하는 시판 비중이 40%대로 떨어지는 등 위축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앞으로 화장품산업이 존재하는 한 시판시장은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며 중요성을 간접적으로 밝혔다.
특히 그는 “시판시장은 해당 회사의 기업이미지를 불특정 다수인 소비자들에게 제고시키는 것은 물론, 직판이나 방판을 유지해 주는 대들보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재차 그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드리화장품의 시판 시장의 활성화는 무엇보다도 현장 중심의 영업을 실현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담담하게 진단했다.
따라서 “나드리화장품이 대리점이나 전문점들과 얼마나 희노애락을 같이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척도가 매우 중요하므로 앞으로 이들과 현장에서 같이 생활하면서 그들의 아픔과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는 자세로 시판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의 구축과 함께 “내부적으로도 지난해 말 새로운 영업전문인력을 확보함에 따라 현장활동 능력을 점진적으로 증진시켜 나가고 교육 및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능동적인 영업조직으로 탈바꿈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시판 주력 브랜드의 경우에는 “지난해 나드리화장품이 심혈을 기울여 내놓은 '메소니에' 브랜드로 승부를 걸겠으며, 현재 이 브랜드는 유통질서가 안정돼 있기 때문에 앞으로 전문점의 수익을 확보하는데 가장 좋은 브랜드”라고 평가했다.
한편 그는 “나드리화장품은 지난 90년대 1,0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린 저력이 있는 기업이며, 전병인 사장 취임 이후 유통질서 등 가격안정이 이룩됐기 때문에 앞으로는 얼마나 수익성을 높이는가의 질적성장 시기에 다다랐다”고 밝혔다.
의학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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