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티 수익 2004년까지 50만달러 계획

심양과 상해 거점지역에서 백화점 방판에 주력
나드리화장품

나드리화장품은 지난해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함에 따라 중국을 핵심수출 국가로 지정하고 지난해 170만달러어치를 수출하고 올해에는 200만달러를 넘어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특히 중국 현지공장에서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는 형태를 띄고 있기 때문에 지난해에 10만달러의 로얄티 수익을 올린 것을 기점으로 앞으로 이를 점진적으로 늘려나가 오는 2004년까지 40만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방침이다.

중국시장 진출시기 진출지역 나드리화장품은 지난 94년 10월에 중국 심양에 첫 발을 내디딘 후 98년 3월에는 상해에 진출해 현재 중국지역의 심양과 상해 두곳에 거점 지역을 탄탄하게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나드리화장품은 이들 두지역에 대한 지역 유통망을 더욱 강화하고 특별시나 성분야 등으로 확충한다는 계획이어서 새로운 진출지역을 결정하지 않고 있어 앞으로 당분간 신규 진출지역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진출형태 및 브랜드 나드리화장품은 현재 중국내에는 상해에 상해 요부공사라는 판매법인을 통해 백화점용 완제품 수출 수출을 심양에는 현지생산 및 판매법인인 신생활유한공사을 두고 백화점 유통과 방문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주요도시인 상해 및 심양 등 18개 도시에 거점을 마련하고 있으며 특히 상해를 위주로한 백화점 유통망의 확충에도 나서 현재의 23개 백화점 유통망을 확대해 30곳에 입점해 있다

이들 백화점 및 입점 매장에서는 나드리화장품의 국내 신제품인 멜브랜드와 딘클라우, 상황브랜드 등의 주력제품을 중국에 공급 판매하고 있어 국내 브랜드의 현지공략에 가일층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또 심양지역의 경우에는 신생활유한공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방문판매방식을 가지고 있는 있어 나드리 미조아, 나드리 청과채, 나드리 셀리브등의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같은 중국현지 생산 및 판매의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위해 심양소재의 소가둔 공장의 설비증설과 현지기술 지도를 시급히 마쳐 지난해 기초화장품 30만개를 생산했으며 앞으로 오는 2004년까지 240만개의 화장품 생산 및 판매를 확대해 4년간 500만불 이상의 현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함께 올 하반기에는 중국 상해와 같이 시판시장에도 진출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 아래 시판전용 제품을 준비중에 있다

중국 시장의 매출 현황 및 전략미국, 중국 및 동남아 등지에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는 나드리화장품은 주요 핵심 수출대상국인 중국의 WTO가입에 따라 중점적으로 공략, 올해 중국시장에만 약 170만불의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드리화장품은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홍보 마케팅도 강화해 본사 미용사원을 수시로 파견, 메이크업쇼등의 이벤트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으며 현지 판매사원들의 교육 및 미용강좌의 지속적인 지원을 실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나드리화장품은 이밖에 미국 및 동남아 시장에 대해서도 현지 실정에 맞는 유통 및 제품전략에 의한 지역적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의 실시로 수출확대를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