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나라,지난 4!5일 이틀간 홍익대 국제연수원서

과일나라화장품(대표 김영돈)은 지난 4일~5일 양일간 조치원 소재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에서 뮤겐스 대리점장 및 점원을 대상으로 2002년 뮤겐스 영업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 개회사에서 과일나라 김영돈 사장은 "1년동안 뮤겐스 브랜드의 영업을 위해 함께 뛰어주신 대리점장 및 점원 여러분들에게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라며 대리점의 노고를 치하하고 "2002년에는 뮤겐스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과감한 내부조직 재편성과 신규 대리점 개척을 통해 마켓쉐어 점유율을 더욱 높여가겠다'라며 의욕적인 사업구상을 밝혔다.

이어 진행된 신년도 1/4분기 정책발표에서 뮤겐스 영업팀장인 남순철 차장은 "이미 미용시장에서 톱클라스의 헤어 브랜드로 자리잡은 뮤겐스를 내년에도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받을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며, 회사와 대리점간의 다각적인 공조체제를 확고하게 구축하여 스피디한 영업전략을 전개하겠다'라며 내년도 영업정책의 기본방향을 밝혔다.

오후시간은 대리점의 의식함양과 영업마인드 고취를 위한 외부강사에 의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첫 강의는 '의식 재무장을 위한 인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이미지 개발 연구원 김은희 강사의 열띤 강의에 이어 마케팅 전문 강사인 곽준상 강사의 '영업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세미나에 참석한 많은 대리점장 및 점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녁식사후 벌어진 "대리점 전직원 한마음 축제"시간에는 조별 장기자랑 및 노래와 댄스경연 등 대리점 점원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이 마음껏 발휘되는 흥겨운 자리가 마련되기도 하였다.

이 날 세미나장에는 총 300여명의 대리점 인원이 참가하여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 각지에서 대부분의 뮤겐스 대리점이 참석, 강한 결속력을 과시하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