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요령·직장예절 등 교육

최근 한국화장품(대표 김두환) 이벤트팀은 단지 메이크업 강좌에만 초점을 맞춰왔던 기존의 고3 대상 미용강좌에 직장예절과 사회, 대학생활 에티켓 강의를 첨가한 차별화된 미용강좌로 학생들과 일선교사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각 화장품 업계의 미용강좌는 수능을 마치고 홀가분한 상태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골머리를 썩이던 일선 교사들에겐 고민을 덜어주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호되어왔고, 여고생들에겐 진학, 취업과 동시에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는 메이크업 요령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동시에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 최신 트렌드의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져 호응이 매우 높았다.

또 한국화장품 이벤트팀은 이런 고3 대상 미용강좌가 이젠 거의 정례화된 겨울학기 수업의 일부가 되었다고 판단하고, 직장예절을 비롯한 에티켓강좌와 더불어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세계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업그레이드된 미용강좌를 기획, 실시하고 있다.

고3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 사회 초년 생활에 대한 기대와 불안감 등으로 복잡한 심경의 학생들에게 한국화장품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큰언니처럼 친근하게 다가가 자신들의 과거경험, 사회생활경험 등을 진솔하게 덧붙여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고 있는 한국화장품(주)의 메이크업 미용강좌는, 오랜 노하우와 최신 메이크업 트랜드에 대한 정보가 함께하는 행사로 이미 일선학교 사이에 정평이 나 있어 8월부터 신청접수가 쇄도했었다. 9월 21일 성동여실을 시작으로 진행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10월말부터 12월초까지 동덕여고, 미림여고, 문영여고 등 전국 60여개교 30,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댄스 경연대회, 메이크업 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수험생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줄 계획.

이와 함께 고3 수험생을 위한 깜짝 이벤트 행사로 광주 밀리오레에서는 수험생을 위한 Make-up Show 라는 타이틀을 걸고 야외무대에서 개인 장기자랑, 댄스 경연대회, 메이컵쇼 등 다양한 축제행사를 열어 수험생들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과 더불어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행사장에 참가한 한 수험생은 “수험생을 이용한 상흔에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행사들을 많이 봐왔는데, 오늘은 몸과 마음이 지친 수험생을 위한 한마당 축제 같은 분위기였다”면서 행사내용에 만족스러워했다.

한국화장품 고객관리팀의 송진영 과장은 “금년으로 7년째 진행되고 있는 한국화장품의 고3 메이컵 미용강좌는 예비숙녀들을 잠재고객, 미래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홍보차원의 행사임과 동시에 메이크업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 안내창구와도 같은 중요한 행사”라며 “앞으로 화장품 업계와 고객과의 첫만남이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진 행사로 고3 미용강좌는 더 다채로운 형태로 강화되어 나갈 것”이라고 향후 미용강좌 프로그램의 미래를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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