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일반^연구직 포함 신년 人事 단행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신년 1일자로 부산지방청 등 2개 지방청장을 비롯한 일반직 및 연구직 공무원에 대한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로 공석중인 부산지방청장에는 이정식(李正植) 대구지방청장이, 또 대구지방청장에는 대전지방청장을 역임한뒤 1년간의 연수교육에 들어가 있었던 김병욱(金炳昱) 약무부이사관이 각각 임명됐다.

공석중이었던 부산지방청장 자리는 현재 대한결핵협회 사무총장으로 가 있는 이정섭(李正燮) 전 부산청장의 명예퇴직에 따른 것이다.

식약청은 이와함께 부산지방청 조억제(趙億濟) 식품감시과장을 세종연구소에 파견하고, 이 자리에 이명자(李明子) 서울지방청 시험분석실장을 전보발령했다.

또 연구직 인사로는 제금련(諸今連) 마약시험과장을 의약품평가부 약품화학과장에, 이송득(李松得) 약품화학과장을 항생물질과장에, 강신정(姜信晶) 생약규격과 연구관을 마약시험과장에, 정수연(鄭壽蓮) 일반약리과 연구관을 독성연구소 독성부 신경독성과장에, 유태무(兪泰武) 약효약리과 연구관을 약리부 생화학약리과장에, 조정식(趙貞植) 실험동물자원실장을 서울청 시험분석실장에, 이길웅(李吉雄) 경인청 시험분석실 연구관을 대구청 시험분석실장에 각각 전보발령했다.

또 김동술(金東述) 대구청 시험분석실장을 식품평가부 식품규격과에, 박혜경(朴惠慶) 식품규격과 연구관을 식품평가부 영양과에, 장영미(張泳美) 영양과 연구관을 식품첨가물평가부 식품첨가물과에, 김소희 식품첨가물과 연구관을 서울청 시험분석실에, 소유섭(蘇酉燮) 서울청 시험분석실 연구관을 경인청 시험분석실에 전보발령했다.

한편 식약청은 보건복지부와의 인사교류에 따른 식품안전국장 등 일부 고위직이 포함된 후속인사를 빠르면 이번 주말이나 내주초 단행할 계획이다.

신임 식품안전국장에는 복지부 안효환 약무식품정책과장이 내정됐고 방옥균 현 식품안전국장은 공무원연수교육을 갈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임종규 부산식약청 서무과장이 복지부로, 유성현 복지부 감사과 서기관이 식약청으로 각각 자리를 옮길 것으로 전해졌다.〈조현철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