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원장 홍원표) 심장혈관센터는 지역민들의 건강한 심장을 위해 ‘제3회 일산병원 심장 만남의 날’행사를 다음달 1일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일산병원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장 만남의 날’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순환기계 질환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고혈압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전동운 교수·순환기내과) △심장병과 고지혈증(남주영 교수·내분비내과) △협심증이란 무엇인가?(김병극 교수·순환기내과) △심혈관 질환자를 위한 식이요법(지수나·영양팀 심장질환 전담 영양사)등의 강의와 함께 ‘심장질환에 좋은 요리 시연, 시식회’도 마련되어 있어 참석자들이 직접 맛을 보고 생활에 적용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건강상담과 함께 무료로 혈압, 혈당, 혈중 콜레스테롤 측정 및 심혈관 위험수치 등을 측정, 평가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도와 이에 맞는 식이요법 및 운동처방을 해준다.

일산병원 홍원표 원장은 “이번 일산병원 심장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하여 동맥경화성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아울러 심혈관 질환의 심각성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증진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