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DORNIER사 Compact Sigma 장비

▲ 체외충격파석쇄기
좋은삼선병원은 최첨단 고성능 체외충격파쇄석기인 Compact Sigma 장비를 도입하고 환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좋은삼선병원은 최근 요로결석환자 치료를 위해 세계 최초로 체외충격파쇄석기를 개발한 독일 DORNIER社의 최첨단 고성능 체외충격파쇄석기인 Compact Sigma 장비를 도입했다.

체외충격파쇄석기는 체외에서 충격파를 발생시켜 이를 체내의 결석에 집중함으로써 결석을 미세한 가루로 부순 후 소변 등의 방법으로 체외로 자연 배출시키는 치료 장비로 임상에 들면서 환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기기는 주로 신장결석, 요로결석, 그리고 한국인에게 자주 발생하는 담낭결석, 담관결석 및 간내 결석 등의 경우에 외과적 수술 없이 치료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좋은삼선병원이 도입한 Compact Sigma는 기존 체외충격파쇄석기에 비해 보다 선명한 영상으로 체내 결석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시술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아 입원할 필요가 없고 시술 시 통증이 없어 마취가 필요 없다.

또한 체내의 결석을 가장 작게 분쇄할 수 있어 부작용이 적고 치료의 효과성이 높아 타 장비로는 힘든 소아결석 환자도 매우 안전하게 쇄석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동성 있는 시스템으로 환자가 편안하게 누운 자세에서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좋은삼선병원 관계자는 “이번에 도입한 최신 체외충격파쇄석기를 통해 최상의 진료시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피부절개나 통증 없이 보다 안전하게 요로결석을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