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협의회 구성, 조정및 연계기능 강화

복지부,'보건의료 R&D 협의회' 구성

보건복지부는 식품의약품안전청과 질병관리본부, 보건산업진흥원, 국립암센터 등의 연구개발(R&D)사업을 연계·총괄·조정하는 '보건의료 R&D 협의회'를 구성, 가동에 들어간다.

26일 복지부에 따르면 R&D 예산배분 우선 순위 및 관리 효율화 방안 등 종합적인 조정 및 연계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복지부차관을 의장으로 하고 보건산업육성사업단장을 간사로 하는 '보건의료 R&D 협의회'를 이 달부터 구성, 운영키로 했다. <표 참조>

복지부는 또 보건산업육성사업단장을 의장으로 하고 보건산업정책팀장을 간사로 하는 '보건의료 R&D 실무협의회'도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의료 R&D 협의회'는 △보건의료 R&D 중기재정 방향 설정 및 우선 순위 협의 △사업간 중복투자 개선 및 연계방안 수립 △R&D 사업의 평가(특정·자체평가) 공동 대체 방안 △R&D 사업 관리체계 혁신방안 △국가과학기술위원회 및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 제출 안건 등을 중점 논의하게 된다.

협의회는 실무협의회를 거쳐 논의된 안건 중 협의회에서 조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협의회 의장이 소집토록 했다. 다만, 실무협의회는 실무협의회 의장이 필요한 경우 수시로 회의를 개최할 수 있게 했다.

한편 복지부는 26일 오후 2시 평촌별관 보건산업정책팀 회의실에서 '보건의료 R&D 실무협의회' 1차회의를 열어 보건의료 R&D 협의회 운영계획과 보건의료 R&D 중기사업계획, 자체평가 관련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 '보건의료 R&D 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구성 내역

구분

보건의료 R&D 협의회

(의장:보건복지부차관)

보건의료 R&D 실무협의회

(의장:보건산업육성사업단장)

복지부

보건산업육성사업단장

보건산업정책팀장

재정기획관

예산편성 PL

보건정책관

암관리팀장

한방정책관

한방산업팀장

식약청

정책홍보관리본부장

연구기획조정팀장

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장

연구지원팀장

국립암센터

국립암센터원장

기획조정실장

보건산업진흥원

보건산업진흥원장

연구사업관리본부장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