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본격 실시…선진 기법 전수 기대

헬스케어 분야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미국계 세계적인 전략적 컨설팅 및 영업마케팅 교육 전문회사 '이노바라'가 오는 3월부터 본격적으로 마케팅 교육 오픈 과정을 개최한다.

이 과정은 마케터 1년차를 위한 '마케팅 플랜 및 실행 과정'을 시작으로 마케터 2-3년차를 위한 '마켓에서의 브랜드 리더 구축 과정', '성공적인 신제품 런칭 과정, 그리고 마케팅 관리자를 위한 '포트폴리오 전략 및 관리 과정' 등 우선 4가지 오픈과정으로 실시된다.

특히 마케팅 관리자 과정을 제외한 모든 이노바라 과정은 국내 강사가 직접 진행하며, 순차 통역을 통해 같은 내용의 반복을 제거, 기간도 대부분 3일 과정으로 압축할 예정이다.

이는 마케터들이 필요한 교육을 정확하게 이해, 습득하는데 도움을 주고, 빠르게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종근 지사장은 “국내에서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됨에 따라 마케터의 능력계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에서 직접 이노바라 마케팅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돼 해외 교육으로 인한 추가비용 및 시간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바라 마케팅 과정은 지난해 10월 개최한 고급 전략 마케팅 오픈 과정에서 교육에 참석한 30명의 마케터들로부터 미국 성공사례 제품들의 최신 마케팅 사례 제공 및 마케팅 재무분석 과정 등을 통하여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