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다국적제약/의료기기
신약조합, 제6기 기술거래위 출범기술이전 사업설명회 개최…스칸디나비아 기술거래 추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회장 이강추)은 오는 16일 전경련회관에서 제6기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PTBC) 기술거래위원회 출범식 및 대덕밸리TLO 기술이전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회원사에서 추천받은 제6기 기술거래위원회는 기술거래 전문가 27개사 28명으로 구성됐으며,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로부터 소개되는 국내외 각종 유망기술 및 사업아이템에 관한 평가, 조정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출범식 및 설명회에서는 덴마크를 중심으로 스칸디나비아 지역내 IT, BT분야 기술이전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KODENS 인터내셔널사 대표가 방한하여 조합과 KODENS 인터내셔널사를 채널로 하는 한국과 스칸디나비아지역간 기술거래 활동 계획을 소개할 계획이다.

조합관계자는 "그 동안 국내 의약연구개발분야 R&D사업을 주도해 온 우수연구진들이 직접 참석해 보유기술에 대한 소개와 상호 협력방안을 협의하는 만큼 다수의 기술이전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는 국내 최초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에 설치된 비영리 민간 기술거래기구로, 연구개발중심 회원사와 국내외 기관간의 상호 협력을 위한 채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