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일까지 접수… 약대 졸업자 대상

미국 플로리다대학교와 함께 국내에서 팜디과정을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는 게이트웨이 인스티튜트(대표 주시몽)는 2006년 봄학기 입학생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이트웨이 인스티튜트는 플로리다 대학교 팜디과정이 봄, 여름, 가을 1년 3학기, 총 3년 9학기로 진행되는 과정으로 과정을 이수하면 미국 현지 캠퍼스의 팜디과정과 동일한 교육성과와 팜디학위(Doctor of Pharmacy Degree)를 취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미국의 4~5년제 약대를 졸업하고 재직중인 약사들을 위하여 현지에서 운영 중인 과정으로 국내에서도 국내 약대를 졸업하고 약국을 운영하거나 직장에 다니고 있는 약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작년 가을 국내에서 운영된 이후 4학기째를 맞고 있는 플로디다대학교 팜디과정은 지금까지 50여명 이상의 국내 약사들이 입학하여 과정을 수강하고 있다.

특히 직장을 가지고 있는 바쁜 약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과정이 인터넷과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원격교육으로 진행이 되며, 미국 약사면허시험에도 바로 응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한편 2006년 봄학기는 내년 2006년 1월 16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557-6427~8 (www.pharmd.or.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