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순익 5억8,700만 유로 달성
최근 로레알이 발표한 상반기 결산자료에 따르면 6월 30일 기준 그룹의 총 매출액은 69억8,000만 유로(한화 약 8조4,000억원)로 지난해 대비 13.5%의 영업성장을 기록했으며, 특히 순이익(자본이득 및 손실 차감 전/소수 지분 차감 후)은 5억8천7백만 유로로 작년보다 26.3% 증가했다.
로레알측은 매출 증대의 가장 큰 요인은 “핵심 비즈니스인 염모제, 메이크업, 기초제품, 향수 시장 등에서 신제품들이 연이어 성공한 것”이라고 말하고 특히 “로레알 파리의 신 염모제, 메이블린의 화운데이션제품, 케라스타즈, 비오템,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엠포리오 화이트 향수 등과 중노년층을 겨냥한 노화전용 제품의 성공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영국시장에서는 향수부문 베스트 10에 4품목이 선정되어 화제가 되는
등 30%의 매출 증대를 기록했으며 중국 20%, 멕시코 30%, 러시아 65%, 태국 30%, 인도 29% 등 잠재 시장성을 인정받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여러 나라에서 큰 폭의 성장을 해 향후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는 것이다.
로레알 그룹의 린세이 오웬 존스 회장은 “주요 시장들의 경기침체 상황에도 불구하고 로레알은 매출과 순이익에서 강한 성장세를 유지 할 수 있었으며 비록 이 수치가 우리의 미래를 보장해줄 수는 없지만 내적인 발전과 높은 성장을 기록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고 “회계연도 2001년은 로레알에겐 매우 중요하면서도 보람된 해가 되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레알은 아시아 일대 시장에서만 12억2천7백만 유로의 매출을 올려 작년보다 15%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