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화장품社 내달부터 본격 캠페인 돌입

올봄 거리에서는 핑크나 오렌지 등 밝은 색으로 화장을 한 여성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장업 각사가 핑크^오렌지를 주요 색상으로 하는 봄메이크업 패턴을 발표했기 때문이다. 각사에서 발표한 올봄 메이크업 패턴의 공통점은 순수한 핑크색이나 오렌지를 주요 색상으로 제시하면서 이와 어울리는 흰색, 푸른색 등을 응용색으로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주요 화장품업체들은 이와 같은 봄메이크업 패턴의 홍보를 위해 다음달부터 대대적인 TV-CM과 메이크업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올봄 화장품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약간의 펄이 들어있는 파스텔 계열의 그린, 옐로우, 아이보리, 오렌지색상 아이섀도와 상큼한 오렌지 색상 립스틱, 달콤한 핑크색상 립스틱으로 구성된 슈가베이비를 올봄 메이크업 패턴으로 제시했다.

한국화장품도 핑크로 전체적인 눈화장을 표현하고 립라이너 없이 입술본래의 선을 살리는 입술화장, 칼리컬러볼의 핑크색상으로 표현하는 볼화장 등 핑크를 주색상으로 하는 밝고 경쾌한 메이크업을 올봄 테마로 선정했다.

나드리화장품 역시 `파스텔 스캔들 새틴핑크'와 `파스텔 스캔들 새틴오렌지'를 발표하는 등 핑크와 오렌지를 주요 색상으로 하는 패턴을 선보였다. 라미화장품은 투명한 메이크업에 오렌지나 핑크로 포인트를 주는 `프린세스 오렌지'와 `클래식 핑크'을 발표했으며, 애경산업은 코랄 파스텔톤의 세련된 색감을 내세운 `안느 코랄'과 `체리 플라워'를 봄메이크업 패턴으로 제시했다.

또 로제화장품은 `스탈렛오렌지'와 `스탈렛핑크'를 통해 반짝임이 많이 포함된 그린색의 눈매와 밝고 화사한 오렌지빛 입술을 주요 테마로 설정했다. 화장품회사 가운데 가장 먼저 봄메이크업 캠페인을 발표한 로레알은 `프리스마틱'이라는 테마아래 펄감을 주는 오렌지, 골드, 코랄 등 다양한 색감에 사틴핑크 립스틱과 루즈펄프로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을 제안했다.〈심재영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