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제약·유통
삼일제약 허승범 대표 등 필리핀 봉사활동 전개

삼일제약은 지난 11월 24~28일까지 5일간 사단법인 오픈핸즈와 함께 필리핀 현지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마을과 아이들을 돕기 위한 해외 봉사활동을 다녀왔다고 9일 밝혔다.

삼일제약 허승범 대표이사를 비롯, 임직원 14명이 지난 11월 24~28일까지 5일간 필리핀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봉사단과 필리핀 현지인들의 기념 촬영 모습.

허승범 대표이사를 비롯, 삼일제약 임직원 14명이 참석한 필리핀 해외봉사활동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지역과 인종을 초월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사랑의 손길을 전한다는 생명존중 의지의 실천 차원에서 진행됐다.

삼일제약 임직원들은 마닐라 동남부 루체나(Lucena) 지역의 통꼬마을을 방문, 마을학교 신축부지 기초 공사를 시작으로 노후화 된 학교건물의 단열작업과 페인트작업, 현지주민들의 식수개선을 위한 워터키트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마닐라 인근 발렌수엘라 지역을 방문해 마을자립기반 사업을 돕는 행사에 참석했으며, 귀국 당일날까지도 일명 까비테묘지마을(까비테는 묘지와 쓰레기가 한데 모인 도시빈민 지역임)을 방문해 소외된 지역 및 계층의 주민들과 함께 음식을 나누며 마을의 어려움을 듣고 지속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삼일제약은 부루펜사랑봉사회, 사회복지단체 의약품 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