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통해 의료기기 개발·상용화 협력


임상시험수탁기업(CRO)인 클립스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과 손잡고 첨단 의료기기 개발 제휴에 나섰다.

클립스는 최근 세브란스병원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이하 'MDCTC')와 전략적 제휴 관계 형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클립스는 MDCTC와 임상시험 및 신약개발과 관련한 전반적인 사항은 물론 인적 자원 교류, 교육지원, 공동행사 개최, 공동사업 홍보 등 첨단 의료기기 개발과 관련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클립스는 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임상시험 수탁 업무 및 개발, 인허가, 상용화에 대한 전반적인 원스탑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효율적인 업무 지원을 위하여 서울대학교 병원 임상시험센터 및 인하대학교 병원 소화기질환 유효성평가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통하여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세브란스병원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는 보건복지부로 지정 임상시험센터로 세브란스병원 내 연구소 및 관련 연구 센터와 유기적으로 연계, 의료기기임상연구 및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의료기기제조업체와 의료기기 개발단계부터 참여하는 공동 개발 연구를 지향하며, 의사와 제품개발자 사이에서 서로의 아이디어를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수행, 개발된 제품의 임상시험까지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있다.

최영득 MDCTC 센터장은 “의료기기 연구자들이 언제든 센터와 임상시험 전문기관인 클립스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세계적인 첨단 의료기기를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준환 클립스 대표는 “의약품, 바이오의약품 등 다양한 제품의 임상시험 및 인허가에 대한 경험을 토대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첨단 의료기기 제품의 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하여 첨단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