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궐기대회 성공에 총력-정부에 책임묻는 방안 공표

의료계가 원격의료와 한의사의 현대의료기기 사용을 저지기 하기 위해 매국민홍보를 강화해 이달 30일 의사 궐기대회를 기점으로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논란에 대한 종지부를 찍겠다고 다짐하고 나섰다.

전국 의사대표자 궐기대회는 오는 30일 오후 의협회관에서 열린다.

범의료계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광래, 비대위)는 최근 전국의사대표자 궐기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원격의료와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논란에 대한 종지부를 찍겠다고 다짐했다.

비대위는 최근 제2차 확대상임위원회를 개최하고, 전국의사대표자 궐기대회 개최와 관련한 논의를 진행했다.

비대위는 한의협 회장의 엉터리 시연과 오진으로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에 대한 회원과 국민들의 반감이 고조에 달했다며, 30일 궐기대회에 많은 회원과 국민들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전망했다.

비대위는 언론과 국민의 관심이 올라간 상황에서 중대발표 등을 통해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논란에 대해 강력히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작년 10월 궐기대회 보다 2배 이상의 인원이 참석할 것으로 내다보고, 대회장소를 의협 앞마당 야외에서 진행하는 등 대규모 인원 참석에 대비하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특히 전공의와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생 같은 젊은의사들의 참여가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분위기다.

비대위는 아울러 원격의료와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논란을 종식시키기 위해서는 국민과 언론에 대한 홍보전략이 중요하다고 판단, 언론대응 및 홍보 강화를 위해 집행부와 협력해 홍보 및 언론대응팀(팀장 강청희 상근부회장)을 구성・운영하기로 하는 등 잘못된 정책 추진에 대한 대국민 여론전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이광래 비대위 위원장은 “원격의료와 한의사 현대의료기기 사용 주장은 국가가 부여한 의사면허에 대한 권리침해이자 국민 행복권, 국민 안전권에 대한 명백한 침해”라며 “30 궐기대회에서 권리침해에 대한 강력한 성토와 어떤 방식으로든 관련된 정부와 정치인에 대한 책임을 묻는 방안을 공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