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 조직 효과적 재생 유도…미국 컬럼비아대학과 협력

세원셀론텍(대표 장정호)은 테라폼(TheraForm, 콜라겐흡수성 치주조직 재생유도재)의 미국 내 시판승인 절차에 착수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세원셀론텍 측은 시판 승의를 위해 컬럼비아대학 임플란트학과 함대원 교수 연구팀과 협력을 진행하는 내용의 협의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테라폼은 이르면 10월부터 테라폼의 치과용 제형인 멤브레인(Membrane, 분리막) 및 플러그(Plug) 타입 등 2개 제품에 대해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시판승인 절차를 미국에서 밟을 예정이다.

컬럼비아대학과 테라폼의 미국 FDA 시판승인을 위해 협력하기로 한 데 대해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치과분야 임상연구를 세계적으로 선도하고 있는 컬럼비아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유리한 발판을 마련한 점, 그리고 테라폼이 진출할 수 있는 미국 관련 시장의 규모성(2017년 기준 약 3천억원 전망)과 치과용 의료기기 시장의 고부가가치성 등이 긍정적 전망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테라폼은 세원셀론텍이 미국에서 글로벌 특허권을 확보하고 있는 고순도 의료용 콜라겐인 ‘바이오콜라겐’성분과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제품의 치료효과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테라폼은 조직의 결손부위를 채우고 형태를 유지하는 지지체 역할을 수행할 뿐 아니라, 효과적인 조직재생을 유도한다”면서 “인체 생착이 이뤄져 이식한 후에도 따로 제거할 필요가 없는 장점으로 미국시장 개척에 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