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연수^정보통신관리위원장 2席만 未임명




대한약사회(회장 한석원)는 미정된 2명의 부회장과 17명의 위원장 중 15명의 위원장을 15일 발표했다.

대한약사회는 지난 6일 미정된 2명의 부회장으로는 이영민 前대약의료보험위원장(조선대)과 원희목前대약총무위원장(서울대)을 임명했다. 하지만 약학연수위원장 및 정보통신관리위원장은 아직 임명되지 않아 여전히 임원 선임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임명되지 않은 두 위원장은 19일 추후 발표하겠다고 약사회측은 밝혔다.

이번 인선에서는 능력과 직무 경험이 많은 사람과 업무의 효율을 위해서 시간을 많이 낼 수 있는 사람이 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선의 특징은 병원^공직^ 제약 약사회를 직능개발위원회 하나로 통합한 것과 회원들에게 서비스 차원에서 의약분업 후 약화 남용^사고를 전담하는 법제위원회가 새로 신설된 것이 주목된다.

또한 의약분업과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의료보험위원회를 의료보험 관리위원회와 의료보험제도위원회 2개로 분할했으며, 정보통신위원회는 정보통신제도위원회와 정보통신관리위원회로 분할됐다.

이와 함께 회장 직속으로 정책기획단을 신설 전혜숙 경북약사회장을 선임했다.

하지만 약사회는 이사회에서 임원 인준을 거쳐야 위원장직이 확정된다고 밝혀 위원장이 변경될 불씨는 남아있다. 대한약사회의 각 위원회별 위원장은 다음과 같다.

▲총무위원회:김종렬 前서울시약부회장(중앙대)▲의료보험관리위원회:이형철 前서울시약 부회장(서울대)▲의료보험제도위원회:이은동 중구약사회장(서울대)▲약학연수위원장:미정▲약국위원회:정명진 서대문구약사회장(중앙대)▲윤리위원회:권혁구 前영등포구약사회장(중앙대)▲홍보위원회:박석동 관악구약사회장(중앙대)▲여약사위원회:박해영 前서울시약부회장▲직능개발위원회:홍춘기 숙대개국동문회장(숙명여대)▲향약정책위원회:이영자 前숙대개국동문회장(숙명여대)▲약사지위원회:박영근 영등포약사회장(경희대)▲환경위원회:송정순 덕대서울개국동문회장(덕성여대)▲정책위원회:구본호 前대구시약정책기획실장(영남대)▲정보통신제도위원회:김대업 前대약정보통신위원장(성균관대)▲정보통신관리위원회:미정▲국제위원회:남수자 前대약의보의원장(이화여대)▲법제위원회:허창언 성남시약약사회장(성균관대)〈김상일 기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