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정기총회- 회원 화합 강조

광주광역시 동구약사회는 13일 오후 7시 광주광역시 계림동 소재 금수장에서 제29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 양남재 광주시 동구약사회장 내빈소개
양남재 동구약사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 회원들이 여러 가지 일로 인해 약국운영에 많은 타격을 받았다”며 “ 올해는 발을 뻗고 편하게 약국을 운영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광주광역시약사회 유재신 회장도 격려사를 통해 “회원 상호간에 화합과 단결이 중요하다”며 “자주 모이고 만나고 동호회도 활성화 시키자”고 말했다.

이날 박주선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약업의 환경이 어려운 동구지역에서 주민의 건강에 헌신하는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 약업 환경개선을 위해 언제든지 입법활동 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개회사, 내빈소개, 격려사, 축사에 이어 표창패, 감사패, 공로패, 약사대상 수여가 본회의에 앞서 진행됐다.

수상자는 ▲광주시약사회장 표창패 : 이성래 전일약국, 이정숙 신세계약국 ▲동구약사회장 표창패 : 김경 소연약국, 정정희 충장약국, 최지희 하나로조제약국, 기성환 조대약대 ▲동구약사회장 감사패 : 장혜옥 동구보건소, 김홍철 지오영, 공만수 신광약품, 김경록 지오팜, 임상언 영일제약, 박길업 한미약품, 김성필 메디카코리아 등이다.

또한 동구약사회장 공로패는 손홍목 호남온누리약국, 유성현 우리약국, 김주연 호남약국 등에서 특히 이날 수상자의 꽃인 동구약사회장 약사대상에는 조행남 남해약품 이사와 나성황 푸른약국 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이어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2014년 감사보고 및 결산, 201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35,783,641원)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