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6개 대학생으로 구성 - 암 예방의식을 고취

전북대학교병원은 15일 전북대와 우석대·전주대·비전대·기전대·예수대 등 도내 6개 대학 학생 25명으로 구성된 제1기 대학생 암 예방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 전북대병원 제1기 대학생 암 예방 서포터즈 발대식

전북대학교병원 전북지역암센터가 운영하는 대학생 암 예방 서포터즈는 지역 주민의 암 예방 실천의식을 고취시키고 국가암검진수검률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했다.

제1기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이날 발대식에 앞서 암 검진사업과 암예방 교육, 활동내용 등을 소개받고 향후 활동계획 등을 논의했다.

발대식과 함께 본격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 이들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앞으로 6개월간 국가암검진 홍보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홍보활동과 암환자 대상 예방 및 암 예방 관련 교육 등에 참여한다.

또 대학 내 암예방 홍보 단원으로서 SNS와 학교홈페이지 등을 적극 활용하는 것은 물론 학교축제 등의 행사에서 정기적으로 부스를 운영해 암 예방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전북지역암센터에서는 암 예방 실천을 위한 지역 리더를 육성하고 서포터즈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홍보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정수 소장은 “매년 암 발생률이 증가하면서 고가의 치료비용과 사망으로 환자와 가족의 고통은 물론 큰 사회적 손실을 야기하고 있다”면서 “암 예방 서포터즈로서 책임감과 자긍심을 갖고 지역민들이 암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생활화할 수 있도록 암예방 활동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