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체육대회 진행…독도사랑 퍼포먼스도 펼쳐

대구광역시약사회(회장 양명모)는 지난 12일 '메디시티 대구, 약사와 함께', '독도사랑 범약업인이 먼저' 라는 슬로건으로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대구광역시 범약업인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대구시약사회 회원과 가족, 그리고 대구경북 도매·제약사 임직원 및 약학대 재학생 등 대구지역에 거주하는 범약업인 1200여명이 참가해 열렸다.

특히 이번 체육대회는 ‘독도바르게알고사랑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도사랑 퍼포먼스도 함께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대회경기는 오전 9시 족구 경기를 시작으로 피구와 400m 계주, 2인 3각 경기에서 기량을 겨루고, 윷놀이도 실시하였으며, 참가한 모든 가족들을 위해 어린이 50m 달리기 경기를 함께 실시했다.

또한 선수로 출전하지 못한 참가자들을 위한 OX퀴즈도 실시해 분위기를 돋우고 약사회원과 도매·제약, 약대생들과 연합팀을 구성해 다 함께 즐기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양명모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만이라도 마음껏 뛰놀고 모두가 즐거움이 넘치는 하루가 되길 바라며 오늘을 계기로 대구의 범 약업인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를 만들어 전진이라는 새로운 에너지로 현안을 해결하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