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인증 획득…표준화된 상담서비스 실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고객센터(1644-2000)가 최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고객센터 서비스분야에서 'KS인증'을 획득했다.

▲이성원 고객지원실장
12일 심평원에 따르면 고객센터는 지난 2009년 4월 28일 개소 이후 콜센터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확보하고 상담시스템 구축 및 개선 등 고객센터 표준화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심평원 고객센터는 이번에 서비스 부분 'KS인증' 외에도 전년도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표준화된 보건의료전문 우수 콜센터로서 가치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성원 심평원 고객지원실장은 "이번 'KS 서비스 인증' 획득은 서비스 제공의 표준화·체계화를 통한 고객 중심의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담품질 향상 노력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KS서비스인증'은 산업표준화법 제16조에 따라 전문심사위원이 고객센터 현장을 방문, 콜센터 시스템 구축여부 등을 확인하는 '사업장 부문'과 콜센터 자동응답장치(ARS)에 의한 서비스 제공 등의 '서비스 부문'으로 나눠 심사하고 있으며, 'KS인증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