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강, 심포지엄 인터넷 생중계





대한정형외과학회(이사장 배대경·경희의대)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대구인터불고호텔 및 파크호텔에서 제47차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정형외과학에 관한 최신지견 및 정보를 교환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6개 관련학회(골절, 정형외과스포츠, 관절경, 골관절종양, 족부외과, ASAMI)와 합동으로 개최됐으며 이번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특강과 심포지엄은 인터넷으로 생중계해 회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2,500여명의 회원 및 학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첫날 Rheumatoid Arthritis, Arthroplasty with Robot 등에 관한 심포지엄과 초청연자인 존 안소니 오젼 박사(미국)의 '소아골격손상의 생물학적 이해'특강이 있었으며 둘째날에는 Implant Failure and Management 주제의 조조강좌와 오젼 박사의 '소아족부질환' 특강이 이어졌다. 또한 6개 관련학회의 학술대회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됐다.

마지막날에는 Osteoporosis에 관한 조조강좌와 이경호 전 복지부차관의 의료개방과 대응전략에 관한 특별강연이 있었으며 '스포츠와 함께하는 더 나은 인생'을 주제로 마라톤(김풍택 경북의대 정형외과), 마운틴 클라이밍(정덕환 경희의대 정형외과)의 교양강좌가 열렸다.

배대경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회원들의 학문적 교류와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