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대 정형외과학교실 주최





경희의대 정형외과학교실은 내달 10일(토) 경희대학교 종합강의동 지하1층에서 'Live Surgery and Topic in Knee Joint'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총 5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치러지며 1세션 Live Surgery에서는 슬관절 전치환술, 미세천공술, 전방십자인대 재건술의 수술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집도는 배대경 교수와 윤경호 교수가 맡는다.

이어 2, 3세션 특강에서는 초청연자인 리차드 존스 박사(미 택사스대)의 '운동성능이 향상된 인공슬관절 전치환술' '슬관절 전치환술의 운동역학적 기능평가와 임상적 결과분석'특강과 에드문드 뉴먼 박사(뉴질랜드 레인스터 정형외과센터)의 '뉴질랜드 인공슬관절 전치환술 사례' '부분 슬관절 전치환술'에 대한 특강이 이어진다.

이어 4세션 패널토의에서는 슬관절 전치환술에 대해 패널들이 문제점과 방법 등을 토론할 예정이다.

또한 5세션 영상유도수술을 위한 강의와 워크숍에서는 홀거 베티스 박사(독 레겐스부르크 정형외과) 가 최근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영상유도수술에 대해 강의를 한다.

배대경 교수는 "이라크전과 사스영향으로 전체적인 일정이 다소 미뤄졌지만 완벽한 준비를 통해 행사를 치룰 수 있게 됐다"며 "250여명 정도 참가가 예상되는 이번 Live Surgery와 학술토론이 최신지견과 정보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전등록은 이달 말까지이며 등록신청은 하나은행 35104-0241202(예금주 김희선)으로 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희의대 정형외과(02 958-8359, 836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