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표식용유' 신제품 출시
신동방은 기존 `해표 식용유'보다 토코페롤(비타민E) 함량이 높은 신제품을 11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식용유는 100g당 17㎎의 토코페롤을 함유하고 있으나 신제품은 43㎎의 토코페롤을 함유하고 있으며 가격은 1.8ℓ에 3,100원선으로 기존 제품보다 400원(14.8%) 비싸다.

이 회사는 연예인 황신혜씨를 모델로 기용한 TV광고를 11월부터 방영할 계획이며, 기존제품을 신제품으로 모두 대체해나갈 예정이다. 신동방은 토코페롤은 항산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음식 신선도 유지에 도움이 된다며 기존 식용유보다 가격이 비싼 것은 신제품 개발비와 원가상승 부담 등이 감안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 `카페라떼 에스프레소' 발매
매일유업은 이디오피아산 커피인 아라비카 원두를 에스프레소 공법으로 추출해 생우유를 섞어 만든 커피음료 '카페라떼 에스프레소'를 내놓았다. 175㎖짜리 캔 제품과 200㎖짜리 컵 제품이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각각 800원과 1,000원이다.

이 회사는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카페라떼 홈페이지(www.lovecaffelatte.com)에서 '사랑한다면 영화속 주인공처럼'이란 온라인 이벤트를 벌이는데 영화 속 장면을 멋지게 연출한 40쌍에게 부산영화제 참관 기회를 주는 행사이다.


▲ 삼양유지 계열 제외조치
삼양식품은 식용유 및 배합사료 제조판매업체인 삼양유지사료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고 밝혔다. 이는 삼양유지사료의 회사정리계획 변경계획에 따라 자본금 감자후 3자배정 유상증자로 최대주주의 자격을 상실한데 따른 것이다. 이로써 삼양식품의 계열사 수는 7개로 줄었다.


▲ 기능성식품 포괄판매계약
우성식품은 시장다각화와 수익성 향상을 위해 코스닥 등록업체인 벤트리와 870억원 규모의 기능성식품 독점!포괄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